본문 바로가기

ire0546/FLASK

[1] Python for WEB

오늘은 생활코딩에 있는 Python을 웹에 어떻게 이용하면 될지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앞으로도 계속 이 강의를 베이스로 파이썬을 다뤄 볼 예정이다.

 

https://opentutorials.org/course/3256/19805

 

Python 수업 예고 - 생활코딩

수업소개 이 수업에서는 WEB1에서 만든 웹사이트에 Python을 투입했을 때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는 수업입니다.  강의

opentutorials.org

1_Python을 배웠을 때 효과는

모든 html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효과.

CGI라는 중요한 기술이 있다.

사용자가 받은 데이터를 원본 파일을 수정하지 않고도 나타내줄 수 있다.

이것이 파이썬과 웹 서버를 연동하면 좋은 점들이다.

 

2_설치 및 연동

환경 구축을 한다. 

codeanywhere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환경을 간단하게 구축해보았다.

이렇게 쉽게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터미널도 쓸 수 있고, 아파치도 이미 깔려있는 웹서버를 대여해준다니 엄청 간단하고 쉬워서 좋았다. 앞으로 web to python 강의를 진행하면서 여기서 실습을 진행해 볼까 한다.

대신 단점은, free이기 때문에 내가 쓰지 않으면 서버가 자동으로 꺼진다. 유료로 하면 계속 켜 놓을 수 있는 듯 하다.

 

간단하게 디렉토리를 만들고 파이썬도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파일을 만들어서 실행을 해 보았다.

그런데 아파치에서 파이썬 설정을 바꾸는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Your MPM seems to be threaded. Selecting cgid instead of cgi.
Module cgid already enabled

 

이런 메세지가 뜨는데, 검색한 결과 그냥 cgi대신 cgid를 써도 된다는 식의 답변이었다. 그렇다면 directory를 수정한 부분을 바꿔야 하는데 어떻게 해결할지는 조금 더 찾아보고 해봐야겠다.